많은 분들이 추석 명절기간동안 귀성길을 떠나실텐데요, 정부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추석 연휴기간 6일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이 언제인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통행료 면제기간은?
가족 및 친지들과의 만남을 위해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정부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매번 면제해 줍니다. 다만 연휴기간동안 6일 내내 면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봐야 합니다.
추석 통행료 면제 기간
추석 연휴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은 9월 28일(목) ~ 10월 1일(일) 입니다. 연휴기간에 10월 2일은 임시공휴일이며 10월 3일은 개천절인데요, 이 이틀은 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면제되는 시간은 9월 27일 저녁에 고속도로에 진입 후 28일에 12시 이후 나가는 차량, 그리고 10월 1일 진입 후 10월 2일에 나가는 차량도 통행료가 면제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방법
만약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통과하시면 됩니다. 만약 추석 연휴 중 면제 기간동안 하이패스로 통과할 경우에는 안내가 아래와 같이 나올 것 입니다. '통행료 0원이 정상 처리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와같은 안내 멘트를 듣게 될 경우 자동으로 면제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통행권을 사용하여 일반 결제를 진행할 경우에는 통행권을먼저 발급받고 목적지에서 통행권을 제출합니다. 면제라고 할지라도 통행권을 발급받아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개 궁, 종묘, 조선왕릉 무료 개방
문화재청은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8일 ~ 10월 3일 동안 4대궁, 종묘, 조선 왕릉 등 휴무 없이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9월 30일에는 무형 유산 민속놀이터를 운영하여 민속놀이 체험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만 창덕궁 후원은 제외되며, 종묘는 평소 예약제로 운영되는데요 이번 연휴 기간에는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10월 4일인 수요일은 모두 휴관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한글날인 10월 9일 또한 궁, 능, 유적기관 모두 유료로 개방됩니다.
2023 한가위 무형 유산 민속놀이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민속놀이터를 체험하고 싶은 분은 아래 버튼을 통해 이동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