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구직자들이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이 글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시 필요한 서류와 혜택 등 모든 내용 상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취업지원제도 개요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구직자에게 좋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으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존 취업성공 및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통합한 제도로 구직자에게 맞춤형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우리는 경제적인 지원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신청자격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자격 바로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자격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신청자격이 I유형이 있고 II유형이 있습니다. 이 2가지 유형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유형
I유형은 바로 중위소득 60% ~ 120% 가량에 되는 저소득 층을 위한 것으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받을 수 있는 유형입니다.
따라서 저소득층 구직자일 경우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해야 하는데 부양가족 수에 따라 수당을 더 많이 받을수도 있기 때문에 몇 가지 필요한 서류를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몇 가지 필요서류 제출하고 신청을 하면 구직촉진수당 뿐 아니라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II유형
II유형의 경우 I유형에 해당하지않는 특정계층이나 청년, 중장년등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유형 역시 취업활동비용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을 위해서는 몇 가지 동영상 교육을 시청해야 하며 구직 등록을 해야 합니다. 취업지원 신청서를 작성하고 홈페이지에 신청을 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바로가기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문 신청도 가능한데요 보통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후 신청하는 편이 매우 쉽고 간편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할 경우 구직자로써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 상담, 그리고 취업 알선 직무 훈련 등을 통해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취업에 성공항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취업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청자격에 부합할 경우 신청까지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받고 취업에 성공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