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푹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실 텐데요, 5월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 대체공휴일 확정 된 내용 확인하시고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는 분들은 5월 확정된 대체공휴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체공휴일이란?
공휴일인데 다른 휴일과 겹치는 경우 쉬는 날이 줄어들기 때문에 다음 첫 번째 비공휴일(보통 월요일)을 공휴일로 하는 제도입니다.
2023년은 총 67일의 공휴일이 있으며 아래 표를 확인하실 경우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월의 경우 5일 어린이날과 27일 부처님오신날이 휴무인데요, 27일이 토요일인 관계로 대체공휴일이 생길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부처님 오신날엔 대체휴무일이 적용될까요?
5월 대체공휴일은?
근로자의 날
4월 29일이 토요일이며 5월 1일까지 최종 3일을 쉴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은 대부분 사기업의 경우 휴무이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날
5월 5일 어린이날의 경우 금요일이기 때문에 5월 7일 일요일까지 3일 쉴 수 있습니다.
부처님 오신날
5월 27일은 부처님 오신 날인 석가탄신일인데요, 이 날은 5월 29일 월요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어 3일 쉴 수 있습니다.
4월은 빨간 날이 없기 때문에 5월 대체휴무일이 최대 관심사였는데요, 석가탄산일은 대체공휴일로 확정되었습니다.
인사혁신처는 이번 석가탄신일을 대체공휴일로 지정, 국민의 휴식권을 보장하고 중소기업 부담,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관계부처 간 협의를 통해 대체공휴일로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추천글 모음
댓글